반응형

은근 음원유출 많이 당하는 아이돌판..

음원유출에 mv 유출에, 스포일러 등등

팬들을 화나게 하거나 가수들을 힘들게 하는게

바로 이 유출일건데요.

최근 장성규 썰플리에서 sm을 찾아가서

sm이 음원 유출에 대응하는 법, 그리고

음원 유출 출처 찾아내는 법이 공개가 되었더라구요.

자뭇 흥미로운 스엠 음원팀 일하는 방식..

예를들어 이 음원을 발매하기 전인데, 자켓팀에서

음원을 들을 일이 있다고 쳐요. 

반응형

그럼 음원을 줘야하잖아요? 근데 유출될수있죠?

그래서 노이즈를 심는 방식으로 해결한다는 sm.

역시.. 엔터판 20년 넘게 있으면서 수도없이

유출 피해를 봤던 짬과 바이브가 나오네요 ㅋㅋ

유출을 밝히기 위해서 노이즈를 심는데,

이 노이즈도 그냥 심는게 아니라고 함. 

예를들어 자켓팀에게는 10초에 노이즈 심고

방송국 보내는 버전에는 25초에 심고 하는식으로

다 다르게 함. 혹시나 개개인에게 보낼땐

 

[스폰서광고]

 

아예 담당자 이름을 음원에 넣기도 한다고 ㅋㅋ

ai 목소리로 홍길동~ 이렇게 나오는거에요 ㅋㅋㅋ 

엄청 신박하고, 또 유출 걱정 없는 방식이네요. 

근데 같은 업계 있으면서 유출하는게

좀 신기하네요. 샤이니도 유출 많이 당했을건데

그래서 태민이가 노이즈 요청해서 해달라했군요.. 

어떻게보면 음원용 워터마크겠죠.

뭐 그래도 엔터사 다니는 직원들은 친구들한테

직접 만나서 들려주면서 유출 다 한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안무가들도 곡 받아야 안무 짜니까 받긴한데

거기에 최영준. 바다. 리아킴. 이렇게 안무가들

이름을 워터마크처럼 박는다곸ㅋㅋㅋ 

 

 

 

라이즈 앤톤 있지 채령 닮은꼴? sm과 jyp의 친남매 쌍둥이 수준

라이즈의 앤톤이 다양한 닮은꼴로 주목받네요. 제시카 동생, fx 크리스탈과 닮은꼴이라는 말도 들었던 앤톤이었죠? sm 말고도 jyp 선배중에도 닮은꼴이 있더라구요. 바로 ITZY의 채령. 있지의 채령

yygassj.tistory.com

 

 

소녀시대 효연 "sm은 솔로앨범 무조건 내주냐고? 제작비가 얼만데"

sm하면 연차 찬 그룹 멤버들 솔로를 쉽게 내준다는 느낌이 있죠? 많이팔든 못팔든, 내고싶다 하면 허버로 내준다는 그런 느낌. 그래서 오죽하면 "연차 쌓인 아티스트에게 의례적으로 솔로 음반을

yygassj.tistory.com

 

 

세븐틴 에스쿱스 콘서트 빠지더니 어디감? 휠체어 목격담 다리 상태

진짜 세븐틴을 어쩌면 좋나요. 조슈아 열애설에 팬 기만 조롱에 뭐에 한창 악재가 많았던 세븐틴 캐럿판. 세븐틴 리더 에스쿱스가 팬들을 울렸네요. 아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에스쿱스는 현재 부

yygassj.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